본문 바로가기

이것저것 Issue 거리

월성 원전 조기 폐쇄, 북한 원전 건설 추진 이슈 요약

728x90

원전 관련 산업통상자원부 공무원이 검차에 조사받으면서

문제의 소지가 되는 자료가 많이 나왔답니다.

 

감사원이 산업통상자원부에 원전 폐쇄관련 의혹이 있어 감사진행으로 관련 자료요청을 했답니다.

그런데 산업통상자원부에서는 2차례나 제출을 하지 않았데요

감사원장이

'이렇게 저항이 심한 감사는 처음이었다'고 했고

산업통상자우너부에서 자료를 삭제 했답니다.

그리고 검찰에서 수사에 나섰는데

 

삭제된 파일은 대략 530여개 정도 되고

요기에서

문제되는 자료가

1. 원전 폐쇄 관련 이사회가 열리기 전에 청와대에 폐쇄되는 결정을 짓고 보고 (답정너..)

2. 북한에 원전 건설 추진 

3. 지방선거에 맞춰 폐쇄 되도록 지시

4. 원전 페쇄 반대 단체 동향 파악

뭐가 많더라구요

 

전반적으로 문제가 커서 폭풍이 몰아치겠네요

북한을 우리나라에 핵 위협을 주는데 원전을 건설해준다...;;;

폐쇄가 결정되고 이사회가 열리고 

원전이 경제성이 없다는 결론으로 즉시 가동중단을 해야된다...

 

좀 시끄러워지겠네요

 

 

youtu.be/YYChX8aJzTY

그럼 지금까지 우리나라에 원전 폐쇄는 정치적 Action이었단 소리인가 싶네요

 

어떻게 돌아갈지 같이 한번 지켜보시죠

 

오늘도 화이팅 하십쇼!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