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것저것 Issue 거리

뉴질랜드 코로나 종식됬다가 변종 바이러스로 다시 퍼지나?? 요약해볼께요

728x90

몰랐는데 뉴질랜드가 코로나 종식 선언을 했었더라구요

그런데 변종 바이러스로 1명이 격리 조치되었다네요

 

작년 3월 뉴질랜드에 코로나가 많이 퍼지면서

국가 비상 사태 선포를 했데요

그런데 3개월만에 코로나가 더이상 퍼지지 않아

세계 치초로 종식 선언을 했다네요

부럽구로....

그래서 올해는 마스크없이 새해를 맞이 했데요

지금은 64명이 감염자로 격리중인데

63명이 해외입국자이고

1명이 감염자랑 접촉해서 격리중이라네요

검사는 꾸준히 하되 사실상 없는 걸로 보나봅니다

부럽구로....

 

youtu.be/X5IfepeBmVM

 

 

그런데

 

작년 12월말에 유럽에서 입국한 사람이

2주 격리하고 음성판정받아서 집에 갔는데

 

일주일 지나고 몸이 이상하더랍니다.

 

재검사를 해보니

남아공 변이 코로나로 나왔다네요;;;

 

youtu.be/HuMXdhQOIH0

지금은 다시 격리하고

역학 조사중인데 아직 추가 감영자는 없다고 하네요

혹여나 변이바이러스도 안퍼진다면

뉴질랜드는 진짜 대박인 나라인것 같네요!

 

뭐 인구수가 작긴 하지만

그래도

 

역시 지구최강 인종 사모아인의 나라인건가 ^^;;;

 

변이바이러스든 뭐든 떠나서 우리도 좀 마스크 없는 날이 빨리 왔으면 좋겠네요;;

 

오늘도 화이팅 하십쇼!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