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것저것 Issue 거리

평창 금메달 리스트, 임효준 쇼트트랙 선수 중국 귀화

728x90

쇼트트랙 선수가 또 외국 귀화를 선택했다네요

2018년 평창 동계올림픽 금메달리스트

쇼트트랙 임효준 선수가 중국 귀화를 했답니다;;

 

임효준 선수가 중국 특별 귀화절차를 밝고,

중국으로 출국했고 중국 국가대표팀으로 합류할 예정이라고 하네요;;

 

국내에서 또 학폭이라던가 이런게 있는가 싶어서 봤더니

2019년 6월에 진천 선수촌 웨이트 트레이닝센터에서

후배선수의 신체 일부가 노출이 되었고

빙상연맹에서 조사를 했다네요

 

빙상연맹은 임효준 선수의 행위에 대해

성희롱으로 판단했고

자격 정지 1년으로 징계를 내려졌다고 합니다.

이렇게 되면 2022년 베이징 동계 올림픽에 출전이 어려워지겠죠

재판을 한번 봤는데

1심에서 300만원 벌금 선고를 받았지만

항소심 재판에서 무죄로 판정이 됬답니다;;;

어떻게 이렇게 되지??

 

여튼 무죄 선고로 1년 자격정지는 취하됬는데

요기서!!

대법원의 재판 및 판결이 남아있답니다!!

그러다보니

재판 결과에 따라 상황이 뒤졉혀 질수있다는 상황인거죠

그래서 중국 귀화를 선택한것 같애요;;

이에 대해 임효준 선수의 인터뷰가

"한국에서는 훈련이 않되고 현 시기에 선수생활의 어려움과 아쉬움에 결정을 한 것이며

태극마크를 달고 올림픽에 나가고 싶었으나 이게 어렵게 되었고

스케이트를 계속 하고 싶다는 생각에 귀화 결정을 했다"

고 했다네요

 

결국은 2022년 베이징 동계 올림픽으로 가려고 내린 결정이네요

개인 커리어를 올리려고...

 

아니;;; 잘못을 저질렀으면 벌을 받고 다시 운동을 할 생각은 않하고;;

이건 도망가는 행동으로 밖에 않보이는데;;

참 어이가 없네요;;

 

더 짜증나는건...

지금 중국 쇼트트랙 감독으로

평창올림픽 대표팀 감독이었던 김선태 감독,

러시아로 귀화했었던 안현수 선수

이 두 사람이 감독과 코치로 중국 대표팀에 있데요;;

 

제가 중국을 싫어해서 그런지 모르겠지만..

언제는 태극마크 달고 뛰고 싶다더니

이제는 중국으로 간다는게 참 화가 나는 일이네요;;

 

이렇게 귀화가 쉬운가;;;

여러분들은 어떻게 생각하세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