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것저것 Issue 거리

미국 친이란 시리아 민병대 공습 그리고 이스라엘 선박 폭발

728x90

미국 바이든 대통령이

대통령 취임 후 첫 군사 지시를 했습니다.

네이버 지식 백과 - F-15 전투기

 

2월 25일 F-15기로

시리아에 있는 친 이란 민병대 시설을 정밀타격했다네요

이번 시설 공습으로 사망자는 10명이 넘었답니다.

 

youtu.be/ZNQgsLU7PW8

이번 군사 행동은

확전을 방지하기 위해서 소수의 목표물을

제한적으로 공습했답니다.

 

이라크에 동맹국과 미국인들이

공격을 당한것에 대한 경고 메세지라고도 하네요

 

그런데

오늘 이란 인근 해역에서

이스라엘 선박의 앞부분에

큰 구멍이 2개가 났답니다.

 

다친 사람은 없다고 하네요

배 앞부분은 엔진이 없는데 폭발 원인에 대해서는

아직 발표되지 않았고

급히 근처 항만으로 이동중이라네요

 

news.kbs.co.kr/news/view.do?ncd=5127737

 

이란 인근에서 이스라엘 선박 폭발 사고

[앵커] 이란 인근 해역을 항해하던 이스라엘 선박에서 폭발 사고가 일어났습니다. 아직 사고 원인은 정확히...

news.kbs.co.kr

해상 보안업체는

이란의 소행일 가능성이 크다고 이야기했답니다.

 

미국과 이란 진짜 전쟁할려고 그러는지...

무섭네요

아직 우리나라 선박 나포된거는 해결도 않됬다는데ㅠㅠㅠ

이란은

나포 선박 선원들 석방은 안시켜주면서

원유 수출 대금 70억달러 (대략 7조 6000억원)을

달라고 하면서 압박을 주고 있다네요

나쁜 노무 쒜리들...

 

평화적으로는 힘든가...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