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것저것 Issue 거리

이란, 한국 선박 한국케미호 나포 간략 소개

728x90

이란, 한국 선박 한국케미호 나포 간략 소개드립니다!!

 

우리나라 시각으로 1월 4일 오후 4시

사우디 아라비아 -> UAE로 항해중이던 한국케미호가 이란 국경수비대에 나포되는 사건이 발생됬어요

 

출처 - 네이버 이미지

 

한국 케미호에는 한국사람 5명 표함 총 20명이 탑승한 상황이라고 하네요 ㅠㅠㅠ

 

나포 이유에 대한 이란 입장에 대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이란 호르모즈 간주 해사 관계자 왈'

"이란 해군 순찰대가 보낸 경고에도 해당 선박은 주의를 기울이지 않아 이란 사법 당국 명령에 따라 멈추게 했다"

이런 댕댕이 같은 소리를 하고 있어요

 

이란 메스컴에서도

"기름으로 인한 환경 오염때문에 한국 선박 나포"

이렇게 떠들어 데고 있네요;;;;

 

근데 우리나라 선사 측에서는

"해양 오염 유출시 선박 운행 정지와 동시에 오염 처리합니다"

라고 했어요

 

우리나라 국방부에서는 한국케미호 안전을 위해 청해부대를 긴급파견했어요!!!

출처 - 네이버 이미지

오늘 오전에 호르모즈 해역에 도착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우리나라 외교부에서는 이란에

"선원 안전 및 조기 억류 해제 요청을 한 상황이랍니다"

출처 - JTBC 뉴스

미국 국무부에서도 고맙게도 이란에 한국 선박 즉시 석방을 요청 한 상황이라고 합니다!!

 

떠도는 이야기중에는 이란 재제로 원유 대금때문에 그렇다고 하는데

이유야! 어쨌든 간에!!!

 

우리나라 국민 조심히 돌아왔으면 좋겠네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