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것저것 Issue 거리

오뚜기의 배신... 10년간 미역 원산지 속였네요;;;

728x90

오뚜기가 예전부터

갓뚜기로 불렸잖아요

그런 갓뚜기가 중국산 미역을 국산 미역으로 표기하여 판매함에 따라 조사받고 있답니다.

11일 여수 해경을 통해 알려진게

오뚜기가 원산지 표기법 위반등의 혐의로 조사를 받고 있데요

 

그리고

납품업체 3곳 중 한 업체가

10년간 중국산 미역을 섞어서 납품한걸로 보고 있답니다.

우와 10년을;;; 얼마전 먹은 미역국에 미역도.... ㅠㅠ

이 납품 업체는 중국에서 미역을 대량 구매해서

가공하는 과정 중 국산 미역을 좀 빼돌리고

중국껄로 썼다네요

 

그래서

이 문제의 납품 업체에 대해서

원산기 표기법 위반 및 밀수 등 7개의 혐의로

조사들어갔다고 하네요

 

이에 오뚜기 회장이

홈페이지를 통해 사과문을 개재했어요

출처 - 오뚜기 홈페이지

미역이 사용된 제품은

오뚜기 옛날 미역

오뚜기 옛날 자른 미역이라고 하네요

이 제품의 뒷면에 제조일자에서 F2라고 되어 있는 제품은 환불 조치한다고 합니다.

 

오뚜기 내에도 외주업체를 관리하는 부서가 있을것 같은데 

정말 몰랐을가 싶네요;;;

오뚜기 실망이야 진짜!!

728x90